본문 바로가기

문화

영화 속의 수퍼 영웅들이 고대 이집트 벽화에 등장!

고대 이집트의 미술과 상형문자에 친밀감을 느껴 왔던 디자이너 겸 일러스트레이터인 조쉬 레인(Josh Lane)은 최소한의 단순한 요소로 최대의 효과를 얻어내는 방식으로 그려진 그림들과 상징들을 사용하여 이야기를 소통하는 방법을 개발한 고대 이집트인들을 높이 평가했습니다.


그러한 고대 이집트인들의 결과물인 고대 이집트 벽화들에서 영감을 받아, 고대 이집트의 스타일에 경의를 표하는 뜻에서 자신이 좋아하는 현대의 상징물을 접목하여 새로운 작품을 만들어 냈습니다.


만화와 영화에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수퍼 영웅들을 이집트 고대 벽화에 그려진 고대 이집트인들의 모습처럼 흉내 내어 다양한 자세와 표정으로 그려넣었습니다.

프로젝트 타이틀로 'Hero-Glyphics(수퍼영웅들의 상형문자)'라고 정했는데요.

조쉬 레인은 자신의 이 프로젝트가 사람들에게 팝 컬처와 미술 역사의 사이에서 작은 즐거움이 되길 바란다고 합니다.

엑스맨 : 왼쪽 위부터 프로페서 X, 울버린, 사이클롭스


닌자 거북이 : 왼쪽부터 스플린터(거북이들에게 무술을 가르쳐 준 돌연변위 쥐), 닌자 거북이 미켈란젤로, 닌자 거북이 라파엘


어벤저스 : 왼쪽 위부터 천둥의 신 토르, 아이언 맨, 캡틴 아메리카


스타 트렉 : 스팍과 함장 커크


스파이더맨 : 왼쪽 위부터 스파이더맨의 적인 벌처, 스파이더맨 그리고 유명한 캐릭터인 그린 고블린


킥 애스 : 왼쪽부터 킥 애스, 힛걸 그리고 악당인 머더 삐익-커


파워 레인저


이런 재밌고 특별한 발상들이 대중문화를 형성하고 이러한 문화들이 곳곳에서 사람들과 소통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고 여겨집니다.

현대와 고대를 잇는 대중 예술의 창작들이 모아져서 더 큰 문화를 형성하고 발전한다는 것을 느끼게 해준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생각됩니다.


<출처 : 유펑크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