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놀라운 공감을 불러 일으키는 축구 스타들의 일러스트레이션

한 일러스트레이터 겸 그래픽 디자이너가 자신이 좋아하는 축구 스타들의 이미지를 개성있는 자신만의 독창적인 스타일로 일러스트레이션 작품으로 내놓아서 많은 사람들의 관심과 공감을 불러 일으켰습니다.


네이마르 다 실바(브라질, FC 바르셀로나)

 

로빈 반 페르시(네덜란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FC)

루이스 수아레스 (우루과이, 리버풀 FC)

 

가레스 베일(영국, 레알 마드리드)

메수트 외질(독일, 아스날 FC)

 

마르코 로이스(독일, 보루시아 도르트문트)

크리스티아누 호날두(포르투갈, 레알 마드리드)

 

스티븐 제라드(영국, 리버풀 FC)

프랭크 리베리(프랑스, FC 바이에른 뮌헨)

 

리오넬 메시(아르헨티나, FC 바르셀로나)

즐라탄 이브라히모비치(스웨덴, 파리 생제르망 FC)

 

세르히오 아구에로(아르헨티나, 맨체스터 시티 FC)

라다멜 팔카오(콜롬비아, AS 모나코 FC)

 

시오 월컷(영국, 아스날 FC)


축구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면 위 이미지들을 보면 밑의 이름을 보지 않아도 누구인지 알 수 있을 것 같은데요. 해당 스타 플레이어들의 특징을 제대로 반영하여 바로 연상하게끔 작품을 만들어낸 것 같습니다. 그 가운데서도 프랭크 리베리의 일러스트레이션은 매우 큰 웃음을 줍니다. 이 일러스트레이션들을 그린 주인공은 루마니아 출신으로 현재 미국 뉴욕에서 활동하는 다니엘 니어리(Daniel Niary)라는 디자이너입니다. 어릴 때부터 스티커나 광고 카드에 나오는 축구스타들을 따라 그렸다고 합니다.


현재 영국 프리미어리그, 스페인 프리메라리라, 이탈리아 세리에A, 프랑스 리그앙, 독일 분데스리가 등에서 활약하는 대표적인 선수들의 일러스트레이션을 그렸는데요. 


세계적인 리그를 대표하는 현역 축구 스타들 뿐 만이 아니라, 레전드라 불리울 만한 과거의 스타 플레이어들과 나이가 들었지만 여전히 활약하는 유명 선수들의 일러스트레이션들도 그렸습니다.


아래 일러스트레이션을 보고 선수 이름을 맞춰 보시죠. ^^







로베르토 바조(이탈리아)

 디에고 마라도나(아르헨티나)

 루드 굴리트(네덜란드)

소크라테스(브라질)

미셸 플라티니(프랑스)

미카엘 라우드럽(덴마크)

요한 크루이프(네덜란드)

카를로스 발데라마(콜롬비아)

코임브라 지코(브라질)

 지네딘 지단(프랑스)

티에리 앙리(프랑스)

호나우지뉴(브라질)



많이들 맞추셨나요?

그 외에도 많은 자신이 좋아하는 축구 선수들 일러스트레이션을 더 그렸는데요. 축구와 관련된 대표적인 프로젝트로 '플레이메이커스(Palymakers)'가 있습니다.





위의 일러스트들은 축구와 관련된 대표적 일러스트레이션 작품들로, 이 뿐만 아니라 미디어, 잡지, 영화, 스포츠, 음악, 하위 문와(sub-culture) 등에 관심을 갖고 대상으로 삼아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다니엘 니어리와 그의 여러 작품들에 대한 것들은 그의 홈페이지 아이엠대니(http://iamdany.c

om)텀블러페이지 리디큘러스 서브라임(http://danielnyariillustrations.tumblr.com/)에서 더 자세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니엘 니어리가 자신의 스타일에 대해서 말하기를 후기 인상주의와 더 스타일(De Stijl) 그리고 웹 디자인에서 영향을 받았다고 하는데요. 일반인들에게 그런 용어나 사조들이 생소하긴 하지만 대중적인 소재들을 통해 자신의 개성을 작품에 담아 세상과 활발하게 소통하고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 http://danielnyariillustrations.tumblr.com/>